산지니 저자
 
 
 
 
 

성공의 멘토, 제갈선생 7일7강

 
   
 
인생을 성공으로 이끄는 제갈 선생 세상 강의
지은이 : 야오레이
펴낸날 : 2006년 5월 1일
쪽수 : 368쪽
판형 : 신국판
값 : 13,500원
ISBN : 89-956531-5-9


 

책 소개

제갈량에 대한 책이 또 나왔다. 제갈량의 어떤 매력이 자꾸 그 사람을 되돌아보게 만드는가?
사람의 인생은 길지 않다. 그 길지 않은 시간 속에서 멋지게, 그리고 값지게 사는 일이란 쉽지 않다. 수많은 사람들이 살아가는 현실 속에서 성공적인 삶을 위해서는 어떻게 살아야 할까? 어떤 자세나 가치관을 가지고 살아야 하는 것일까?
현대인의 삶은 지나치게 분주하다. 성공 지향적이고 세속적인 성공을 위하여 많은 스트레스를 받으며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마음을 차분히 하여 하루의 생활을 돌아보기 힘들다. 누군가와 항상 비교하며 상대적인 우월감이나 열등감을 느낀다. 항상 크고 작은 스트레스를 받으며 앞만 보며 달려가고 있다. 하늘을 한번 올려다 볼 여유 없이 땅만 보면서 수레를 굴리고 있는 것이다.
제갈량 그는 누구인가? 그는 1,800년이라는 시공을 뛰어넘어 우리에게 다가오는 인물이다. 그는 위대한 군사전략가이자 정치가이며 유능하고 어진 재상, 청렴결백하고 덕을 지닌 지혜의 화신이라 불린다. 정말 현대인의 멘토라 할 수 있다. 제갈량과 관련된 수많은 일화들이 전해져 내려온다. 그런 일화들 하나하나에서 제갈량의 지혜를 엿볼 수 있다. 그러면 우리는 제갈량의 지혜를 어떻게 빌려올 수 있을까?
요번에 산지니에서 제갈량의 지혜를 쉽고 재미있게 빌릴 수 있는 책이 나왔다. 성공의 멘토 제갈 선생 7일 7강이다. 이 책은 제갈량의 성공적인 처세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책이다.
저자 야오레이는 ‘삼국연구회’라는 모임에서 수년간 삼국에 대한 연구에 몰두하여 수십 편의 논문을 발표하였고 2003년에는 이사로 선임되기도 하였다. 이 책에서 저자는 자신을 제갈 선생의 제자인 강유로 설정하고 있다. 그만큼 제갈 선생에 대해 잘 알고 있다는 말일 것이다. 제갈량을 현대의 다양한 여러 인물로 설정하거나 성공적인 삶을 살았거나 살고 있는 다른 사람들의 구체적인 예문을 통하여 제갈 선생의 가르침을 쉽고 재미있게 보여주고 있다.
제갈량을 때로는 실패한 인물로, 때로는 성공한 CEO로, 때로는 학자로 설정하여 문제해결 방법을 보여주고, 다른 구체적인 일화들을 통하여 성공한 인물들은 어떤 사고와 어떤 행동을 보였는지 풍부하게 담고 있다.
제갈 선생의 7일간의 7가지 강의는 일을 하고 사람을 사귀는데 있어 진정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 진정한 성공은 무엇인지 보여준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부지런함, 검소함, 잠재능력의 활용, 사고의 전환, 인내, 인맥 등을 어떤 식으로 현실에 적용할 것인지에 대해 알려 준다.
제갈 선생의 인간관계, 업무처리, 지도력 등은 현대인의 모델로서 조금도 손색이 없다. 제갈선생의 강의를 통하여 어떻게 하면 성공적인 삶을 일굴 수 있는지 배워보자. 제갈량의 인간관계를 비롯한 여러 측면의 지혜를 배워 자신의 삶을 아름답게 성공적으로 만들어보자. 그러면 우리도 성공한 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을 것이다.

지은이 소개 --- 야오레이

문화의 고향이라 불리는 안후이의 통청에서 출생. 1993년 랴오닝 사범대학 중문과 졸업. 1997년 북경사대 교육학 석사 학위 취득. 졸업 후 루쉰 문학원에서 교사로 임명. 수년 동안 야오 레이는 중국 고전 문화 연구에 종사했음. 특히 ‘삼국’에 대한 연구에 치중하여 수십 편의 논문을 발표함. 2003년 ‘삼국’연구회 이사로 선임.
일과 함께 집필 작업을 쉬지 않고 하면서 <당신의 장점을 경영하라.> <운명을 변화시키는 습관> 등 성공적인 처세에 관한 책을 집필함. <제갈 선생의 7일7강>은 수년의 연구를 거쳐 도출된 역작으로 중국내에서 큰 반향을 일으킴.

옮긴이 소개

성옥례 - 고려대학교 중어중문학과 박사 수료
손희주 - 고려대학교 중어중문학과 박사


본문중에서

제갈 선생은 인재를 물색하러 각지를 떠돌았다. 한번은 지방으로 떠나기 전에 제자들에게 서원에 있는 수십 포기의 난을 부탁하였다. 선생이 난을 애지중지한다는 사실을 잘 아는 제자들은 난을 정성껏 돌보았다. 그런 어느 날, 한밤중에 세찬 바람과 함께 폭우가 쏟아졌는데, 하필이면 그날따라 난을 집 밖에 두고는 들이는 걸 잊어버렸다. 다음날 아침에 제자들은 눈앞에 펼쳐진 광경을 보고 뒤늦게 후회하였다. 가지가 꺾이고 꽃잎이 모두 떨어진 시든 난들이 땅에 흩어져 있었다.
며칠 후 제갈 선생이 사원으로 돌아왔고, 제자들은 전전긍긍하며 선생을 맞았다. 그들은 질책 당할 각오를 하고 자초지종을 일렀다. 이야기를 다 듣고도 선생은 화내지 않고 평안한 표정으로 오히려 제자들을 위로하였다. “처음부터 나는 화내기 위해서 난을 심었던 게 아니라네.”

 

차례

<사람을 대하는 법>

첫 번째 강의 고요한 마음가짐이 지니는 힘
제1절 고요함은 사람이 마땅히 갖춰야 할 교양이다
제2절 조급함은 대가를 요구한다
제3절 관용은 고요함의 연장이다

두 번째 강의 배움의 힘
제1절 삶이란 계속해서 쌓아 나가는 과정이다
제2절 생각은 성공으로 향하는 출발점이다
제3절 부지런함은 성공의 디딤돌이다
제4절 배워서 활용함으로써 성공적인 삶을 만들자

<일을 하는 데 있어서(做事)>

세 번째 강의 근검절약의 힘
제1절 근검절약은 성공을 위해 반드시 갖춰야 할 미덕이다
제2절 탐욕과 사치는 삶을 실패로 이끄는 화근이다

네 번째 강의 행동의 힘
제1절 신속하게 그리고 효율적으로 행동하라
제2절 잠재력이 행동의 추진력이다
제3절 생각은 행동의 질을 높인다

다섯 번째 강의 의지의 힘
제1절 단련만이 성공을 부른다
제2절 역경 속에서 의지를 연마하다
제3절 마음속에 인내의 꽃을 피워라

<리더가 되는 법>

여섯 번째 강의 계획의 힘
제1절 인생의 기초를 다져라
제2절 대세를 읽으면 성공이 보인다
제3절 긍정적으로 살자

일곱 번째 강의 관계의 힘
군중 속에서 함께 사는 법
인맥 네트워크를 구성하라
성공을 부르는 관계의 미학

 

 
 
  Copyright(c) 산지니 문의전화 TEL 051-504-7070| FAX 051-507-7543| sanzini@sanzinibook.com